상거래의 형태와 사회 발전 형태와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사회가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그리고 정보사회로 바뀌면서 거래방식도 그에 상응하게 변해왔다. 그 발전의 형태는 어떤 한 사람이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고 그 사회의 기술, 문화, 관행 등에 의하여 이루어 진다.
그러면 효율적인 물류.유통개념을 정립하기 위하여 상거래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것들을 보면.

① 팔고 사는 물건, ② 어떤 상품이 있는가를 알리는 정보, ③ 물건을 전달하는 운송체계, ④ 거래를 성사시키는 대금의 결재방법이다. 이 네 가지 요소( 상품, 정보, 운송수단, 결재방법 )는 시대와 사회의 변천에 따라 변화되어 상거래의 형태도 바뀌어 온 것이다.

농경사회는 물물교환(생산자↔소비자) 형태로, 산업사회에는 결재수단과 상품의 교환형태로서 대량 생산물품이 대규모의 시장이나 백화점, 전문점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팔려 나간다. 이 때의 운송수단은 자동차,기차,선박,비행기 등이며, 결재수단은 현찰, 어음, 수표, 신용카드 등 다양한 수단을 쓰게 된다. 이때에 각각의 거래자료 목록과 상품 목록 등이 수록, 저장, 관리될 필요성이 요청됨에 따라 상행위에 관한 거래자료처리(TPS)의 자동화가 구축.운영되게 되었고, 경쟁적 비즈니스 환경 안에서 더 큰 상호 작용이 고객들과 제조업자들 사이에 있게 되었다. 이것은 고객들의 필요에 의한 상품들을 생산하고,빠른 운송 및 배달을 통해 제공하기 위해 시장이 밀접하게 공급원들과 고객들에 연결되어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개선된 효율과 감소된 Lead-time및 효과를 이루기 위해 제조업자들은 조직의 모든 과정들에서 좋은 동시성과 계획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들을 제어할 필요성을 깨우치게 된 것이다.


대형 Main-Platform의 시기에는 컴퓨터 성능은 가격의 2승에 비례하였다. 비싼 돈으로 큰 컴퓨터를 사면 그 만큼 유리하였다. 이후 미니 컴퓨터의 성능의 향상, PC출현 및 성능이 높아지고 처리기능의 단순화에 밀려 여러 곳에 설치 되었고 기능의 분산화에 따른 Time손실과 관리의 미숙함은 분산된 시스템을 통합.운용이, 물리적인 기능은 Cost가 저렴한 PC 기능을 활용할 필요가 생겼다. 그래서 독립된 PC들을 연결, 본부에 있는 컴퓨터와 기능을 분담하는 2-Tier Client/Server시스템이 생겼다. 본부의 파일 서버가 어플리케이션과 사용자 파일을 저장/관리하고 개별 PC에서는 관련 지식이 내재된 업무 처리 시스템이 제공되었다.
그러나 이제는 사용자 컴퓨팅(End-user Computing)의 시대이다. 중앙통제센터는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컴퓨터를 쓰는 것은 일반 사용자이다. 이제는 컴퓨터를 현업에 적용하는 응용시스템도 정보기술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개발도 한다.
Computing Service지역도 일정범위의 지역기반에서 벗어나 광 범위의 지역을 Service범위로 처리하려는 요구와 자연재해, 전산 및 기술적 재해 등 재해로 인한 고객이 받는 영향과 손실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고, 파급 영향은 짧은 시간 안에 광범위한 지역에 파급됨에 따른 Business연속성 확보 등이 발생되어짐에 따라 총 소유비용(TCO)의 관리 효율성이 높은 N-Tier Server-based Embedded 플랫폼과 응용 Service 제공이 절실해지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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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목표 ( Business Identify )


" Server-기반의 온라인 서비스 구축 및 운영.
" 소비자 개인이나 집단을 대상으로 요구 사항을 즉시 해결해 주지 못하면 소비자는 개인적 혹은 집단적으로 제재를 가하거나 그 기업으로부터 떠나가는 상황이 발생
" 기존의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면서 자원, 서비스, 사람들이 동적으로 어우러진 다양한 특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함.
" 기존의 Hardware + Software 시스템 운영 방식을 정비한 후 Downloadable Application Service제공.
" offline기기가 주류로 이루고 있는 Embedded장비(POS System, Slot machine, 업소용 console game기기 등)의 분야에서 Web-base의 서비스 Software (online casino, online Game; MMORPG 등)의 사업전환 또는 공급확대로 응용Software를 제공. 전환하고 있음.
" 컴퓨터Virus, hijacker 및 프로그램 불법복제 등의 범죄대상이 되어가고, 현금을 대상으로 하는 Business는 정보보호 및 account처리에서 Hacking에 따른 많은 비용이 처리되는 등. 가격 경쟁으로 인한 수익률 저하의 최소화, 제품비용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M2M(Machine-to-machine)이 요구됨
" 총 소유비용(TCO)의 관리 효율성이 높은 N-Tier Server-based Embeded 플랫폼과 Business 응용 서비스를 제공 (참조: 비즈니스 FrameWork)
" Integration is performed by synthesis towards a common (standardized) software platform
"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 program), 데이터(Data)는 executed and connected to a server.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 접속하고 여러 사용자가 동시 접속 및 독립적인 실행.
" 중단없는 Service 제공이 필수적인 사업 연속성(Business Continuity Plan) 제공
" 고객 구매요청이 특정 시간대로 집중됨에 의한 접속 폭주로 서버가 다운되는 문제 발생
" 평상시 재해를 대비하여 조직, IT자원, 복원 절차 등을 준비하여, 재해 발생시 system복구, 데이터 복원 등과 같은 단순 복구차원이 아닌, Business연속성이 보장될 수 있는 zero-wait 형식의 Hot-Standby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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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Business Platform의 문제점

" 기존 유저기반 컴퓨팅 시스템의 문제점-> Server-Based Platform으로 전환필요
" 고성능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증가로 인한 클라이언트 성능저하 및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
" 가장 일반적으로 기업이나 단체에서 구축한 전산 환경으로써 사용자가 직접 PC를 관리하고 사용하는 형태
" 급변하는 컴퓨팅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 하기에 어려움
" 대용량의 응용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클라이언트 PC의 잦은 업그레이드 및 신규구입 필요
" 신규 설치나 어플리케이션의 Upgrade시 모든 클라이언트에 프로그램을 Re-install 하는 비효율성
" 관리인원 증가에 따른 인건비 증가
" 각종 유해한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
" IT비즈니스의 주요문제점들-> N-Tier Platform으로 전환필요
" System 유지의 어려움
- 고성능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증가로 인한 클라이언트 성능저하 및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
- 원격 오피스의 전산자원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관리 비용증가 및 관리자 부족
- 시스템 고장 및 업무 중단, 그로 인한 시스템 관리 비용 증가
- 지역적 분산 환경에 따른 어플리케이션 및 전산환경 분리에 따른 관리
" System 구축 및 비용의 증가
- 고성능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 PC 교체 및 업그레이드 비용 부담 가중
- 기존에 사용하던 노후 PC의 재활용에 대한 고민
- 광범위 지역을 처리하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사용 및 시스템 구축 비용
" Network 및 Client환경의 제약
- 상이한 컴퓨팅 환경(노후 PC, 신규 PC, 다양한 O/S..)에 따른 문제점 발생
- ERP, Groupware, 전자결제, 이 메일등 많은 양의 대역폭 요구로 전체 네트워크 및 실행 속도 감소
- 새로운 PC 또는 OS 업그레이드로 인해 기존에 사용하던 어플리케이션 작동이 안 되는 경우 발생
" Internet활용 Service 문제점
" 인터넷 소유주체가 불명확 : 다수의 ISP를 통해 접속됨
- 우선순위 처리방식의 미비로 일관된 운용 관리가 어렵고, 가입자 액세스 병목 현상이 발생 가능
" 보안상의문제점 : 전자거래 활성화에 저해요인
- 신용 정보 전달의 곤란으로 Service 등록 시에도 신용카드정보는 별도의 수단을 통해 전달
- 실시간 Cyber테러를 통한 정보통신 인프라 교란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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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Paradigm의 변화

초기에는 기존 '방송형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플랫폼(미디어)간 경쟁
장기적으로는 플랫폼간 경계가 무너지면서 서비스(어플리케이션)의 개념으로 정착 예상

Web Games vs. Downloadable Games


차이점 (The Differences) < Advanced Target Model >
Web Game Attributes Downloadable Game Attributes
Optimal file size <500k Optimal file size <10MB
Plays in a browser window Plays as a stand-alone application
Technological choices limited Unlimited technological choices
Hardware independent Hardware dependent
Online only Primarily Offline
Single and Multiplayer Must have compelling single player
Online community can greatly help retention Online community is minimal
Can be monetized by online advertising/sponsorships Monetized directly through game purchase
"Open" distribution A few big channels matter most
Very high traffic is usually key to success Focused, highly qualified traffic critical
Compelling gameplay is primary success factor Production value + compelling gameplay
Gameplay depth not as important but helps greatly with retention Gameplay depth is very important
Card/casino games have strong demand Card/Casino games have weaker demand

유사점 (The Similarities)
_ Use the Internet as the primary distribution vehicle
_ Audiences are relatively inexperienced with video games
_ Successful games have extremely broadly appealing designs and are evergreen 2008-02-05 (high replay value)
_ Successful games are extremely accessible and intuitive
_ Some game concepts work well in both mediu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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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posed System구축이전/ 이후

목표 사람은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생활에 관계된 많은 스트레스와 시간을 가지고 사용하게 된다.
대부분의 삶의 활동시간에는 오락과 자신의 발전을 위한 활동에 30~40%의 시간을 할애하고, 25~30%의 시간은 휴식을 위한 수면활동, 기타 30~40%의 노동활동시간 등이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성인 인구를 대상으로 현금을 교환/ 전달수단으로 활용하는 영역 중에서 재테크이익을 목적으로 여가시간 관련성과 대중적 서비스의 요청이 많은 영역을 선별, 처리함으로써 특정영역(Entertainment Contents) 서비스만을 회원제 및 Game참가자로 하는 Time시장을 창출하고, 이를 사업대상으로 하는 전자거래 Marketing-Vortal시스템 구축 또는 제3자 운영Group 제안에 의한 특정업무에 참여..


업무집중도 ⊙ 2-tier Client/Server System Architecture
▶특정의 Local Area based Thin-Client/Server운영구조로
system 공급사의 특정 통신Protocol로서 운영
▶ 특정업무시간대로 전자거래참가자 집중에 의한 System폭주로 Transaction lost또는 bottle-neck by 시스템오류
▶ 비표준형/ 특정 모듈 구조로서 기능/성능 향상 시
모든 구성요소 재설계 요구됨으로 비용 산정곤란

⊙ 3-tier Server-Based M2M Architecture
▶ 표준 모듈화/개방형 구조에 의한 20~30%의 소요비용절감
▶개방형 통신망 및 S/W 모튤 표준화로 Wide-Area처리 체계
▶불필요한 통신량 Filtering 및 Load-Balancing 유지
▶ Before-Service 유지보수의 자동관리로 비용을 절감
▶ Hot-Backup Device/Monitoring/Accounting의 정책적 관리
통신구조 ⊙ 2차원 평면 통신망 구조
▶ 순차적 Data 전송Network구조
▶ 비표준형 H/W, 통신 자원, 비모듈형 S/W로 구성
▶ Traffic 유형에 따른 통신량 대응책 미비

⊙ 개방형/ 산업체 표준의 N차원 Mesh 통신망 구조
▶ DHCP(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지원
▶ N개의 Optimal Path에 기반한 병렬 전송방식구조로 전환
▶ 통신망 전송 Data전송 구조의 표준화
- FDA: Flow Delivery Agent - FAM: Flow Management Agent
-DFP :Dynamic Feedback Protocol

⊙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wnership)이 높은구조
▶ 다양한 기능 보유 접근책으로 가격 상승요인 발생
▶ Embeded OS, 응용 S/W 기술료 부과
▶ System공급자 기술력에 의존도 높다 ⊙ 표준 모듈화/개방형 구조로 20-30%의 TCO비용절감
▶ 개방형 통신망, 시스템 H/W 자원 및 S/W모듈 표준화
▶ Open Royalty정책의 Embedded O/S기반
▶ 관련 S/W Device 자체개발/ 장착으로 기술료 절감
▶ 유지보수의 자동화 관리에 의한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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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가능분야: Embeded 장치 동향


Embedded란 특정 장치나 기계 속에 내장된 장치나 기계를 고성능으로 작동시키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조합시켜 만든 첨단제어시스템으로 컴퓨터가 아닌 각종 전자제품이나 정보기기 등에 설치되어 있는 마이크로프로세서 (Microprocessor)에 미리 정해진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는 S/W를 내장시킨 시스템을 임베디드 시스템이라 하고, 여기에 내장된 소프트웨어가 바로 임베디드 S/W이다.

가. 임베디드 시장동향
" SoC(System-on-Chip)의 출현으로, 산업계는 보다 복잡한 시스템 셀계를 위해 역동적인 구조 변화를 일으키는 창조적인 새로운 솔루션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많은 임베디드 업체들은 임베디드 요구에 대응할 one-stop-shop이 되기 위해 임베디드 H/W 업체와 장비업체들까지 임베디드 S/W 산업에 진입하기 시작하여 더욱더 치열한 경쟁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나. 활용 사례 및 이슈
1. Interactive Entertainment Equipment
" The game platform is the end-user access device to the game, technically known as the client side. The major game platforms are console, PC, handheld and mobile devices. Another platform that is typically overlooked is arcade.
" At the same time, arcades remain very popular in Japan and greater Asia. Recently, handheld and mobile devices have steadily become serious business. Mostly popular in Asia and Europe, these platforms are finally catching the eyes of the big industry players as indicated by recent acquis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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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ot Machine are among the most popular games in casinos around the world, known as a poker machine, a fruit machine, a pokie, etc., it is a traditionally coin operated machine that has three or more reels that spin when a lever is pulled or a button is pushed. There are no complicated rules to learn, no terms to memorize, no opponents to outwit. Slot machines are simply exciting, mesmerizing, and a great way to kill an hour. Most slot machines make up roughly 70% of a casinos income.

POS(Point Of Sale;판매시점 관리정보시스템) | 바 코드 스캐너로 읽어들인 상품 정보를 컴퓨터에서 처리하여 가격을 표시해 주고, 상품을 관리한다. 서비스유통. 점포의 핵심으로 판매 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이라 한다.
" 제공되는 기능은
" 장비에 의해 판매시점에서 발생된 모든 판매관련 데이타를 즉시 수집.
" 여러 종류의 판매관리 정보, 바코드라벨에 의한 표준화된 업무로 인하여 상품가격의 투명성, 고객신뢰도를 확보 및 직원 ID 발급을 통한 근태관리 제공.
"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판매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이다.

▣ POS수요처: 생필품위주의 소매점, 문구점, 요식업(레스토랑, 일반 음식점 등), 전문점(보석, 액세서리 등), 완구점, 약국, 미장원, 찜질방 등 각양각색의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으며,이제까지 사용했던 기존 점포들의 경우 POS시스템 교체 수요도 상당수 될 것으로 전망됨.

Vending Machine
" 주화 또는 그에 대신할 수 있는 것(지폐, charge cards, debit cards, 메달 등)에 의하여 장착되어 있는 물품과 교환을 목적으로 조작되는 기계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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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Model: 거래자료입력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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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방식의 특성


Multi-Drop 모드가 사용되는 시스템은 하나의 마스터에 여러개의 슬레이브가 연결되어 마스터가 어떤 슬레이브와 통신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고 해당 슬레이브를 호출하면 호출된 슬레이브가 응답을하는 체제로 구성되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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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Process Work-F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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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BET(베팅방법) -Pool,Racing,Sports-T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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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DB와 Business Continuity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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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폭주에 의한 전산재해 (Example)

" 배당률을 알지 못한채 구입한 마권은 무효!!!
" 2000. 1.30. 일요일 제11경주 마권발매시 배당률 표출기능이 정지되는 전산장애가 발생했다
장애의 원인은 마지막 경주인 제11경주 시작과 동시에 워낙 많은 10경주의 환급처리가 일시적으로 집중된 결과 주전산기의 과부하가 발생했으며 이 장애는 마감 3분전까지 계속되었다. 전산기 복구과정에서 몇 분간은 정지된 배당률과 정상적으로 집계된 배당률이 교대로 표출되었고 이 사고로 오후 4시50분 스타트할 예정이었던 11경주는 5시에 스타트했으며 전산장애는 11경주가 끝난 뒤인 5시 4분에야 복구돼 마권별 배당률이 공시됐다.
" 증권 거래소에 따르면 2007-09-12 오전 9시43분부터 9시47분까지 증권사로부터 들어오는 주문을 처리하는
유가증권시장 주식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해 4분 동안 약 1천500개 종목의 매매체결이 지연되는 사태 발생!!!.
" 고객이 증권사 창구를 통해 주문을 넣었을 당시에는 정상 처리됐다고 나왔지만 실제로는 매매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선물.옵션 만기일을 하루 앞두고 이런 사태가 발생해 투자자들의 혼란이 가중됨.
" 자연재해 외에도 지금까지의 통계를 보면 온라인 시스템은 1년 평균 9회의 장애가 발생하고 한 번의 장애시 평균 4시간 가량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지난 88 년 복구대책이 전혀 없는 기업이 재해를 맞이했을 때 그 중 43%는 즉시 도산하였으며, 29%는 경영난 가중 속에 2년 이내에 업무를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전산 장애, 재해 요인
" 운영장애 : 전산시스템 및 각종 주변기기(CPU, DISK 등) 의 고장, 시스템 운영을 위한 S/W 장애,
컴퓨터 바이러스, 해커에 의한 시스템 파괴, 운용요원의 실수 등
" Infra 장애 : 각종 전산설비(UPS, 항온/항습기, 공조기) 및 통신장애, 정전, 화재 등
" 자연재해 : 지진, 태풍, 홍수와 같은 자연적인 작용에 의한 재해
" 재해에 대한 조치방안 문제점
" 재해발생시 조치방안 : "전산업무 재해복구 계획"에 의거 재해 처리절차 (복구시간 : XX시간 이내)
" 집중적인 서비스 요청 폭주에 대비하여 통계 데이터를 통하여 시스템 확장에 필요한 용량 확장으로 평상시 불필요한 시스템 성능의 낭비를 초래함
" 전산 시스템에 의한 zero-wait형식의 자동적인 Hot-Backup 대책은 거의 전무한 실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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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oto) Service의 문제점


" 현재 DB체계는 FAT로서 효율적 운영면에서 기여한 바는 크지만 Database 이전의 파일 체제를 가지고 있으며, 광범위 지역을 처리하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요구하는 체제에서는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
" 데이타 중복성(Data Redundancy) : 다양한 파일들은 중복되는 자료가 많다.
" 상품인식관리 업무 파일의 내용이 계획된 업무 파일의 내용과 지역적으로 표준. 재정립되지 못한 형태로 한정된 상태로서 중복적으로 기록될 수 있게 된다.
" 데이타 종속성(Data Dependency) : 기존의 특정한 업무와 특정한 처리 방식에만 맞도록 각각 독립적으로 구성된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요구 사항이 변경되면 매번 해당 프로그램을 다시 만들어야 한다.
" 특정 게임의 변경에 관계된 명령이 들어 왔을 때 이러한 요구에 대한 프로그램을 하나 하나 별개의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야 한다.
" 파일에 새로운 자료를 추가하는 경우에 처리가 복잡해진다.
" 새로운 진행게임룰이 들어 왔을 경우 적당한 곳에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프로그램도 별도로 되어 있어야 한다.
" 종래의 파일을 이용한 처리는 특정업무에 대해서 고정된 방식으로 처리하기에는 수월하나 변동이 심하고 다양한 업무에는 좋지 못하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고 컴퓨터라는 도구의 이용도를 최대한 높임으로써 업무의 효율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 데이터 베이스 통합 및 재설정 개선이 요구됨.
" 데이터 독립성 유지 : 물리적 ,논리적 데이터 독립
" 데이터 중복의 최소화 및 데이터의 공유
" 확실한 데이터 보안 기법의 도입
" 데이터의 무결성의 유지
" 현행의 거래자료처리위주 시스템을 재정립함으로써 영업활동에 통합적용이 가능한 Marketing Vortal System을 구축함을 Targeting.
" 이후 논의되는 항목에 따라 사안별 항목을 일반업무표준에 병립되는 Toto 시스템으로 대체 또는 개량 후 공급함을 Targ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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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 운영시스템(MVS) 공급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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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 운영시스템(MVS) 기본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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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 Retailer Terminal 기본Me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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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STEM 구성도

" How It Works, Server based machine.
"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 program), 데이터(Data) is executed and connected to a central computer.
" 클라이언트의 OS , Device driver는 서버에서 응용프로그램을 download후 실행함으로써 중앙집중관리,
보안성, Performance를 보장
" 고 용량 저장장치( HDD,FDD,CD-ROM 등)가 전혀 필요 없음
" 클라이언트는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마다 서버에 접속하고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가능하며
독립적 응용프로그램을 실행(Task-based J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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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ults: System Architecture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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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1: 지원시스템 간의 연관관계


" 기업 내의 지원시스템들 간에는 상호 연관관계가 존재하므로 시스템이 통합되어야만 조직의 업무를 원만하게 지원할 수 있다.
" 정보는 기업내의 여러 자원(인력, 기계, 자재, 자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무형의 자원이다.
" 어느 부문에서 얼마만큼의 투자자금이 필요하며, 이에 필요한 투자금액 중 내부에서 마련할 수 있는 자금은 얼마인가,
" 부족한 금액을 외부에서 조달할 경우 이자율은 얼마이며, 이자율 변화는 어떠한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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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2: 확대되는 정보시스템

" EDPS (Electronic Data Processing System)
" 거래처리, 보고서작성, 전통적인 회계시스템
" 경영보고시스템(IRS : Information Reporting System)
" 의사결정을 지원할 사전에 정의된 형태의 정보에 대한 경영보고
"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 Decision Support System)
" 경영의사결정과정에 대한 대화형의 특별지원
" 최종사용자전산(EUC : End User Computing)
" 최종사용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직접적인 컴퓨팅지원
" 전문가시스템(ES : Expert Systems)
" 최종사용자를 위한 지식기반의 전문가 조언기능을 지닌 시스템
" 임원진정보시스템(EIS : Executive Information System)
" 최고경영자를 위한 주요 정보지원(문자,그래프, 음성, 영상 등의 다양한 형태지원)
" 전략정보시스템(SIS : Strategic Information System)
"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제품과 서비스의 지원
" 판매 및 물류.유통관리의 현대화
" 유통 시설과 기능을 집적시킴으로써, 최신의 정보,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관리 시스템을 설치 운영할 수 있게 되면서 판매 및 관리의 자동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가능해 진다.
" POS(Point-of-Sales System?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
" EOS(Electronic Ordering System?전자 수발주시스템),
"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전자 문서교환시스템)를 비롯한 정보 및
"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공동활용을 통한 관리 및 판매의 합리화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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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경영전략 및 Marketing-Vortal 체계 수립
" 핵심정보에 대한 리얼타임 보고효과로 상황변화에 따른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 및 경영 의사결정이 가능
" 전 부문의 Network 구축을 통한 정보공유로 기업의 전략적 대응 능력 향상
"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회사내의 통합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동시에 시간/인력 및 자원 소비의 최소화 가능
" 정확한 업무의 표준화
" 각 부문의 업무가 시스템으로 표준화되어 업무의 이중작업 배제를 통한 효율성 증가
" 표준화를 통해 업무처리 리드타임의 축소와 업무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통제할 수 있는 기능제공
"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 정확하고 빠른 정보제공을 통하여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한 정보제공의 극대화
" 낭비 요소 배제 및 업무효율화를 통한 원가 절감
" 외부여건의 변화에 대한 대응
" 정확하고 지속적인 System 업그레이드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력 제공
" 관련 내용 변경 시 각각의 Game Upgrade 어려움을 Hardware적인 실시간 자동업그레이드로 지원
" Integrated Revolution of Retailer Terminal
" Hardware level integration
" 각 부문의 -Standardized hardware interfaces
" Integration takes place at network level, e.g., integrating black box Electronic Control Units (ECUs)
" Software level integration
" Black or white box software components
" Integration is performed by synthesis towards a common (standardized) software platform
" Model level integration
" Models are developed and integrated throughout the development
" The benefits of computing system
" Management - Administrators can deploy, manage and support applications much more easily because they are held on a central server farm and are managed from a single point, simplifying application access and administration.
" Device independence - Users can access their desktop and indeed any enterprise application from any type of client device.
" Remote Access - Users can access their desktop and enterprise applications from anywhere on the network, from home or on the road.
" Performance - Server-based computing performs better than a web application or using a client server model. These types of applications require a lot of data to be sent back and forth between the server and the client. Because of advanced compression used by protocols such as ICA, NX and RDP, sending just the screen updates between the server and client is much faster.
" Security - Server-based computing keeps all the data on the secure servers without it being 'spread out' onto the less secure client computers. Furthermore the server is in the server room, which is far more secure then on the user's desk.
" Less prone to viruses and security breaches - Since servers are by definition better managed and because the server OS is more secure, it's far less likely a computer will be infected by a virus.
" Eliminates patch management of clients - As clients are not running Windows, there is no need to patch the desktop computers on a regular basis.
" Reduces cost - Total Cost of Ownership [TCO] reduced by as much as 50 per cent.
" Scalability - New servers and clients can easily be added.
" Increased Availability - It's easy to make the terminal servers fault tolerant and to perform load balancing. In addition, servers are inherently designed to be more reliable than your average desk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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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Business Advantage

" Cost savings:
" Perform more measurements at a lower cost and reap the benefits of greater real-time data integration and Collect data to create new or improved services and revenues
" Save up to 90% of installation costs by eliminating excess wiring and cabling throughout facilities
" Reduce energy costs associated with operating devices
" Reduce equipment downtime, servicing costs and prevent revenue loss
" Productivity gains:
" Get connected in remote or rugged locations where not previously possible
" Reduce the need for direct human monitoring so you benefit from more efficient use of personnel
" Gain productivity through task automation
" Customer and employee satisfaction:
" Deliver secure anytime, anywhere access to work-related applications such as databases, timetables, stock, prices and diagnostics
" Improve customer service with flexible payment options and stock availability